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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 doctor

특성화 사업 추진 배경

장점
  • 의료인문학 교육과정확대
  •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지역사회 요구 반영
  • 지역사회 다양한 복지기관과 네트워크 구축
  • 국가출연 연구기관이 밀집된 연구 인프라 풍부
  • 기초-임상 통합교육과정 운영
  • 역량중심 교육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확대
단점
  • 융복합 교육과정 부족
  • 다양한 진로 체험 교육 부족
  • 현장실무 강화 교육 미흡
  • 시뮬레이션 교육 미흡
  • 연구역량 교육 미흡
'Good Doctor' 양성 특성화 사업강화 · 보완
  • 의료인문학과 미래직무를 결합한 죽음교육과정 개발
  • 지역사회 다양한 보건의료기관 등을 활용한 비전체험 선택 교육과정 운영
  • 현장실무 교육 확대를 위한 학생인턴 교육과정 개발
  • 가상병원 구축을 통한 현장 밀착형 시뮬레이션 교육 강화
  • 풍부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연구능력배양학습 교과 필수과정 운영

핵심역량 강화 Good Care 프로그램

Good Care Program

Good Communication
  • 의사소통 교육
  • 임상술기 교육
지원 : 가상병원  지역 : 보건의료 시설
Outcome Achievement
  • CPX/OSCE
  • 학생인턴
지원 : 가상병원  지역 : 연극인
Outstanding Research
  • 연구능력배양학습 교과
  • 비전체험학습
지원 : 명곡의과학연구소,
명곡안연구소
지역 : 동문
Death Education
  • 죽음교육 교과
  • FLEX 멘토링 교과
지원 : 가상병원 지역 : 호스피스 병동,
화장터, 동문

Good Doctor 양성 사업 비전

linc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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