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FAQ

Home 입학안내 입학FAQ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게시물검색

총게시물 :4 / 페이지 :1/1

4 졸업생 인터뷰

박종호 / 두산매거진,<W Korea> 디자인팀

편집디자인의

 

 

저의 삶은 현재도 변화의 연속입니다. 삶의 변화들은 그대로 저의 일과 밀접하게 연관됩니다. 매달 서점에 깔리는 책을 만드는 것이 가장 주요 업무이기는 하지만 마감 후 SNS모바일 매거진에 들어갈 영상 편집을 하며, 매체에서 주최하는 행사의 사인물을 만들고, 촬영장에 나가 세트 디자인도 합니다. 매거진 디자이너라는 직업의 특별함과 미디어의 급격한 변화까지 맞물려 10년째 직장 생활을 하니, 인쇄 매체와 디지털 영역을 넘나드는 독특한 이력의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미디어가 새롭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만큼 회사는 한 가지에 능통한 사람보다 다재다능한 인재를 찾으려 합니다. 이것은 회사에 소속된 직장인 외에 디자이너로 살아가야 할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눈앞에 보이는 과제에만 매달려 뒤늦게 변화에 따라가려 하지 말고, 늘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과 적극적인 변화의 수용으로 남들보다 한 발 빠르고 다재다능한 인재가 되길 바랍니다.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찾아오는 막연함과 두려움은 20대의 취준생 모두가 한번쯤 겪고 지나가는 통과의례이며, 일을 하고 급여를 받기까지의 과정이 순탄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 정한 목표를 달성하고, 새롭게 주어지는 업무와 함께 내가 성장하고 있음을 느끼는 것은 그 무엇보다 짜릿한 일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저보다 더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김태우 유니크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종합 스튜디오) 실장

디자이너의 꿈을 이루다.

 

대학 진학 전까지 디자인(미술)대한 니즈는 있었지만 구체적인 목표는 없었다. 그러나 대학을 진학하면서 전공 지도교수님의 가르침 아래 디자인과 디자인 멘토에 대한 구체적인 꿈을 가지게 되었다. 토털 디자이너에 대한 꿈을 그리며 대학생활 내내 성적우수장학금을 받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학업을 마쳤으며, 졸업과 동시에 토털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각 분야의 회사에서 업무 스킬을 습득한 후 ‘유니크커뮤니케이션’ 이라는 종합 스튜디오를 공동창업, 경영하고 있다. 유니크커뮤니케이션은 웹/모바일/애플리케이션/광고/편집/영상/브랜드/UX.GUI등의 업무를 진행하고있는 토털 디자인회사이며, 한국디자인 진흥원(KIDP)에서 디자인전문회사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3여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KIDP진행하는 수출연계형기반활용사업과 1인창조기업 마케팅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활발히 활동하고있다. 또한 현 산업 환경과 일치하는 토털 디자이너의 멘토가 되기위해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를 졸업하고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건양대학교 현장캠퍼스 전문교수를 역임하였으며, 2015년부터 현재까지 건양대학교 인쇄편집디자인 특강 교수로 활동하고있으며, 한국 캘리그라피디자인 협회 교육기관인 ‘술통’의 작가, 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 회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3 학부모 인터뷰

입학식 이후로 처음 학교 방문이었다. 처음 학부모 간담회가 있다고 연락을 받았을 때에는 가야하나 싶었지만 딸이 졸업과 머지않은 3학년이며 이제 취업이나 진로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거 같아 학교생활이나 어떤 걸 배우는지 직접 가서 보는 게 좋겠다는 판단이 되어 참석하게 되었다.

 

학부모 간담회에선 교수님께 현재의 교육현황과 앞으로의 교육방향, 진로방향, 비전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이렇게 직접 교수님께 구체적이고 믿을 수 있는 설명을 듣고 나니 그 동안의 걱정을 덜 수 있었다. 또한 교수님과 직접 얘기를 나눠보니 학생 개개인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았다. 교수님께서 칭찬을 많이 하시는 것을 듣고 나니 학교생활이나 전공과 같은 부분에 대해서 큰 걱정을 안 해도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다녀온 학부모 간담회에서 딸아이는 학교생활을 무척이나 잘하고 있다고 신뢰할 수 있었다.

                                                                                                                                                                      신00 (15학번) 학부모 

 

교수님의 설명을 들으며 장시간을 달려온 우린 마음이 한결 편안해질 수 있었다. 자세한 설명과 학교 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어떻게 적절하게 이용하고 있는지, 미래지향을 위한 자격증 취득과 그에 따른 교육현황과 방향등 콘텐츠 미디어가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곳을 자세히 설명하는 자리였으며 부모로서는 생소 할 수도 있는 분야지만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로 그 분야에 대한 전망도  자세히 설명해주셨다.

특히나 교수님께서 학생 한명 한명에 대한 성향과 성격을 꿰뚫고 계심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으며 믿음과 신뢰, 더 나아가서 건양대에 대한 신뢰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 돌아오는 내내 건양대의 자부심, 교수님의 신뢰, 내 아이의 미래가 보이는 자긍심으로 먼 길을 온 우리 부부에게 만족과 뿌듯함을 선사하였다.    

 

         김00 (17학번) 학부모 

2 다양한 학과 활동들

CEO 특강

 

201747()세중S&C김기백대표이사의 특강이 있었다. BPO사업부분 우리나라 대표기업으로 우리전공 졸업생을 적극 채용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해 주었으며 현재 3명이 근무하고 있다.

 

 

 

소외된 90%위한 창의설계 경진대회 적정디자인 최우수상

 

캄보디아에 적정디자인아카데미에 3명이 참여하고 돌아왔다. 2016년 적정디자인아카데미에서 직접 활용한 디자인을 가지고 KAIST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시각디자인전공 교육과정운영위원회

 

인문학관 310호에서 본파트너스 고혁 대표 외 대전충청권 디자인전문기업대표 7분과 전공 교수님이 참석하여 우리나라의 디자인 발전 방향과 현장에서 요구되는 교육과정 운영위원회가 있었으며 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하여 현장실습과 취업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대학촌 활성화 지원 사업 거리벽화 프로젝트

 

거리벽화프로젝트 수업은 대학촌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대중문화로서의 긍정적인 측면을 통해 우리 지역의 거리를 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테마가 있는 벽화마을로 개선하여 지역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각디자인 전공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설

 

3D 맥스 자격증 과정 (지원 학생수  32)

3D 프린팅 자격증 과정

사진 실내촬영 기법

CEO 특강

디자인 전문가 특강

기업체 수요에 맞는 각종 자격증  및  프로그램 운영

 

 

1 건양대학교 시각디자인 전공

학과소개

건양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는 국제적 감각과 디자인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실무 능력을 갖춘 디렉터형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새롭게 변화하는 미디어 매체에 대한 응용능력을 배양하고 지도교수 책임 아래 개인실습 및 팀 프로젝트 수업으로 국제 및 전국공모전을 지도하고 취업까지 연계하여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2023년 현재, 25회 졸업생까지 국제 및 전국 디자인 공모전 입상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두산그룹, SK, SBS, MBC, 연합뉴스, 신한은행, 한국특허정보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패셔널한 디자이너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주요교과목

졸업작품연구, 미디어콘텐츠디자인, UI.UX, 광고디자인, 아이덴티티디자인, 패키지디자인, 모션그래픽디자인, GUI기획, 커뮤니케이션콘텐츠설계, 편집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타이포그래픽, 색채디자인, 디자인드로잉, 문화와디자인세미나, 컴퓨터그래픽

 

 

전공성과 

•국제 및 전국 공모전100%수상 

•특허청 디자인 출원 

•4학년2학기 국내 및 해외인턴쉽실시 

•디자인 현장 전문가 초청특강 

•한국컴퓨터아트협회의 컴퓨터디자인교육우수학과 

•한국디자인진흥원 현장실습 학점 인정사업 선정 

•지식경제부 한산모시(GolbalBusiness Bard) RIS사업 

•교육부 특성화 대학 선정사업(CK-I) 

 

 

전공관련자격증 

시각디자인기사,컬러리스트기사,포장디자인기사,웹디자인기능사, GTQ 1급, ACP(포토샵,일러스트.프리미어) ITQ마스터, 전자출판기능사,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3Dm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