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공지사항

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안내 글의 상세내용

『 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안내
작성자 교무팀 등록일 2020-07-24 조회 30168
첨부  

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안내에 대한 이미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있습니다. 

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안내

코로나19로 인한 우리 대학의 2학기 수업 운영 관련 주요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1. 2학기 수업 운영
    • 가. 교양의 경우 전면 비대면으로 수업 및 시험을 실시합니다.
    • 나. 전공의 경우 학과별 특수성을 반영하여 전체 수업기간(15주) 중 일부나 전체 기간을 대면으로 수업 및 시험을 진행하며, 대면 수업 세부 일정은 해당 단과대학 및 학과에 서 별도로 안내 예정입니다.
      - 특성에 따라 학과별, 학년별, 교과목별 등으로 상이할 수 있으니 반드시 대면 수업 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다. 비대면 수업 및 시험 여부는 교과목별 수업계획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수업계획서 조회 화면에서 박스 체크(V) 표시 확인
    ※ 비대면 수업 □ ※ 비대면 시험 ㅁ
    체크() 표시가 있으면 비대면 수업, 비대면 시험으로 진행한다는 의미이며 교양수업은 체크 표시와 상관없이 모두 비대면 수업 및 시험입니다.
  3. 2.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 가. 전공 :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를 시행하며, 시행방법은 교과목 담당 교수님이 정한 | 방법(대면이나 비대면 중)으로 시행합니다.
    • 나. 교양 : 중간고사는 시행하지 않으며 정상 수업이 진행됩니다.
      1. 수시고사나 과제 등을 부가하더라도 중간고사 기간에 수업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2. 기말고사는 12.14~12.18(16주차)에 비대면으로 시행되며, 12.7.~12.11(15주차)는 수업이 없습니다.
  4. 학생 수강권 및 학습권 보장
    • 가. 대면 수업이라 하더라도 모든 학생이 등교하는 것은 아닙니다.
      - 코로나 감염 우려, 의심, 유증상 학생은 비대면으로 수업이 가능하며 미참석에 대한 출석 및 성적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정당한 결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교수님이나 수업 도우미에게 수업 시작 전까지 결석 사유 등을 알려주어야 하며, 필요한 경우 증빙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나. 대면 수업 기간에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대면 수업은 LMS에 강의내용을 탑재하도록 하였으나, 일부 학과나 교과목의 경우 탑재가 안 될 수 도 있으니 교과목 담당 교수님을 통해 LMS 탑재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 모든 수업이 비대면으로 수강 가능함으로 조기 취업자에 대한 공결처리는 불가합니다. 따라서, 취업으로 인하여 수업 등에 차질을 일으켜 학점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해당 사실을 교과목 교수님에게 반드시 사전에 말씀드려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라. 수강 신청 기준학점 상향
      - 2학기 재학생에 한하여 가능한 많은 수업을 수강할 수 있도록 조치 하였습니다.
      수강 신청 기준학점 상향 - 직전학기 성적, 현재, 변경 후 정보제공
      직전학기 성적 현재 변경 후
      2.0미만 15학점 21 학점
      2.0~3.99 18~19학점
      4.0이상 21 학점 24학점
      수강 신청 초과가능 과목 포함 24학점 변경 없음
  5. 기타사항
    • 가. 우리 대학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맞춰 2학기 수업 운영을 진행할 예정으로 상기 내용은 1단계 및 2단계 상황에 맞춰 작성되었습니다.
    • 나. 정부의 대응 단계에 따라 상기 내용은 변동 가능하며, 변경 시 재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다. 2학기 대면 수업으로 인한 건물 출입 간 방역지침 준수에 학생 여러분의 협조 부탁드 립니다. (방역지침 : 발열 체크 협조, 수업 중 좌석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기타사항 -구분(일일 확진자 수. 감염경로 불명사례 비율, 수업운영, 본교 적용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1단계, 2단계, 3단계) 정보제공
      구분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2단계 3단계
      일일 확진자 수 50명 미만 50 ~100명 미만 100 ~ 200명 이상 1주에 2회 이상 발생시
      감염경로 불명사례 비율 5% 미만 - 급격한 증가
      수업 운영 등교, 원격 수업 가능 등교, 원격수업 가능 원격수업 가능 (등교 인원 축소) 원격수업 또는 휴업
      본교 적용 기준 O
  6. 문의
    • 대전 캠퍼스 교무팀(042-600-1655,1632)
    • 논산 캠퍼스 교무팀(041-730-5125,5124)

목록